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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념

Hospital Innovation and Patient Experience Conference이라는 뜻으로 환자 경험과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화두를 통해 이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병원 혁신이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를 살펴보는 행사

목적

의료서비스 디자인 혁신을 통해 환자 경험 향상을 도모하고 각 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함으로서 다가올 미래의 의료서비스 혁신의 방향을 제시하고 보다나은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도모하고자 함

추진현황

매 년 100여개의 기관에서 300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국내 최초, 최대의 병원혁신&환자경험 컨퍼런스

2017

주요세션

  • 환자공감센터, 회진문화 개선 프로젝트, 3무 응급센터 등 명지병원의 7년 혁신사례 공유
  • 고령사회와 Universal UX 사례
  • 인공지능의 시대, 병원의 미래는?
  • 의료인의 혁신적 리더십, 게임으로 체험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어려움
2016

주요세션

  • 왜 메이요 클리닉은 재즈임택트를 선택했을까?
  • 병원혁신의 걸림돌 제거 – 메디시티대구 사례 연구
  • 환자관점의 개선기회 발굴하기
2015

주요세션

  • 병원혁신, 파괴적이고 창조적으로
  • 메르스사태, 지역사회병원은 어떤 교훈을 얻어야 하나
  • 나의 환자경험, 의료진에게 하고 싶은 말들
  • 대형·중소병원 혁신 사례
2014

참가자 평가서 100점 만점에 92.02점 확인

주요세션

  • 명지병원 사례연구
  • 빅데이터 – 세상을 읽다
  • 환자만족도 평가에 관한 강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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